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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노선버스회사의최근5년동안경영실태

  • 회기정보

    제128회 2차    원본파일 회의록

  • 질문일

    1996.12.3

  • 질문의원

    김종태(사천시1, 자민련, 내무위원회)

  • 질문요지

    °도내 적자노선버스 회사의 최근 5년동안의 경영실태
    °'95,'96년 도비지원 회사명과 지원액은?
    °지입제 운영회사에 대한 도비지원 여부
    °도내 10대 황금노선 및 운행회사는?
    °사업용차량 지입제 선택, 중간조치내용과 향후개선대책

  • 관련부서

  • 답변자

    건설도시국장

  • 답변요지

    °지난 5년간 벽지노선 지원실태
    - '92년 : 127개노선 269백만원, - '93년 : 138개노선 350백만원
    - '94년 : 149개노선 502백만원, - '95년 : 156개노선 513백만원
    - '96년 : 173개노선 627백만원,
    °지입제 운영회사 : 1개사(동남교통)노선 감회 또는 폐지와 감차 행정
    처분, 도비 지원사항 없음
    °도내 황금노선이라고는 할 수 없으나 비교적 승객이 많은 노선은
    - 시외버스 : 마산~대구, 마산~부산, 부산~울산, 부산~통영, 진주~통영
    , 거창~서울이며,
    - 시내,농어촌버스 : 대부분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임.

  • 추진상황

    °완 결
    - 벽지노선(적자노선)에 대하여는 매년 교통향 조사를 실시하여 적정액
    지방비 지원조치
    · '97 벽지노선 결손금 지원 : 도비 804백만원
    · '98 비수익노선 결손금 지원계획 : 도비 300백만원 확보
    · '98 벽지노선 손실보상금 지원계획 : 도비 600백만원 확보
    - 사업용차량의 지입제에 대하여는 지도 단속을 강화하여 불법지입 운
    영 차량이 발생하지 않토록 계속 노력

  • 조치결과

    이행완료

누리집 담당부서

  • 의사담당관실 : 055)211-7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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