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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구민원공무원 특별교육

  • 회기정보

    제128회 2차    원본파일 회의록

  • 질문일

    1996.12.3

  • 질문의원

    권득시(울산시7, 무소속, 건설도시위원회)

  • 질문요지

    °민선출범 3년이 지났음. 대통령께서 부정부패의 척결과 개혁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음. 특히 창구민원 담당공무원들은 민원을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방향에서 처리하기 보다는 부정적이고 소극적인 방향으로 처
    리하고 있음.
    공무원 사회의 참된 개혁과 부정부패의 단호한 척결을 위해 창구공무
    원의 정기적인 순환보직 및 특별교육실시 의향은

  • 관련부서

  • 답변자

    자치행정국장

  • 답변요지

    °그동안 우리 도에서는 민원창구공무원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도민과 가
    장 가까이 접촉하는 지방행정의 얼굴이라는 인식으로 근무자세가 성실
    한 우수공무원을 배치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민원행정종합
    대책을 추진해 왔습니다만 아직까지 만족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것
    도 사실임
    °도의 경우에 민원과 관련한 부정의 소지를 사전에 예방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지난 7월 1년6월이상 장기근속민원
    담당자 27명을 타부서로 전보시키고 있음.
    또한 민원인에게 불친절하거나 근무태도가 불량한 공무원에대해서는
    근무기간에 관계없이 교체해 왔음.
    아울러 직장보수교육이나 공무원교육원등에서 정신교육을 수시로 실시
    하고 있고 특히 매일 청내방송을 이용한 "친절 체질화 교육"을 실시하
    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음.

  • 추진상황

    °완 결

  • 조치결과

    답변종결

누리집 담당부서

  • 의사담당관실 : 055)211-7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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