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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저하 관련

  • 회기정보

    제411회 3차    원본파일 회의록

  • 질문일

    2024.3.7

  • 질문의원

    유계현(진주4, 국민의힘, 교육위원회)

  • 질문요지

    □ 학력 저하 관련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자료를 분석해보니 경남의 국어, 수학, 영어 상위 3등급 이상 누적점유율 순위는 전국 17개 시도 중 14 내지 1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교육감님께서 현재 10년째 경남 교육을 이끌어오고 계신대, 이러한 결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또한 이를 개선시킬 의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번 답변에서는 대학 진학 주제에 대해서는 말씀하시지 마시고 단지 학력 저하 부분에 대해서만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관련부서

    진로교육과

  • 답변자

    교육감

  • 답변요지

    ○ 학생 대부분이 수시모집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는 정도로 수능을 대비하고 있어 수능 성적은 다른 시도에 비하여 다소 낮은 편임.
    ○ 수능 성적이 곧 학력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음. 지금의 학생들은 미래 사회에 적응하고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 중심 교육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함.
    ○ 그렇지만 수능 위주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음.
    - 전국연합학력평가와 수능 모의평가 후 문항 분석과 정답률을 분석하여 ‘문항분석 자료집’을 제작․배부함.
    - 고3 학생들의 수능 실전에 대한 감각을 키우고자 수능 대비 최종 모의고사인 ‘수능 대비 마무리 자료집’을 개발하여 배부함.
    - 그 외, 도내 고등학생 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 도움 자료집을 제작하여 배부함.
    - 학력 향상을 위해 학생 맞춤형 교과보충 프로그램인 ‘학교 안 누리교실’을 운영하고, 기초학력을 보장하기 위해 전체 일반고를 대상으로 ‘두드림학교’를 운영함.

  • 추진상황

  • 조치결과

    답변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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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사담당관실 : 055)211-7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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