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기숙사 운영 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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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자
미래교육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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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요지
○도교육청에서는 6개의 부서에서 기숙사를 담당하고 있고, 학교의 특성과 유형에 따라 설립 취지와 세부 운영에 차이가 있어 실질적인 관리 일원화에 어려움이 있음
- 학생 기숙사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공통된 지침 마련을 위해 자체 TF팀을 구성하여 「기숙사 운영 매뉴얼」을 제작 중이며 향후 총괄·조정 할 수 있는 조직 또는 정원 배정을 통해 기숙사 관련 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관리할 계획임
- 2020. 학교 기숙사 학생 생활지도 지침에 신규, 기간제교사 등 취약 교원들에게 사감 업무를 배정하지 않도록 안내하였으며 부득이 교원이 사감 업무를 지원할 경우 교육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함
- 학교 기숙사 현정점검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취약 교원들에게 사감 업무를 분장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겠음 -
추진상황
○기숙사 업무담당자 TF팀 협의회 구성 및 운영함
○2020. 학교 기숙사 학생 생활지도 지침 시달 완료
- 신규, 기간제교사 등 취약 교원들에게 사감 업무를 배정하지 않도록 안내
○기숙사 총괄부서 지정 및 업무 범위 추진 중(정책기획관 조직성과관리담당과 연계)
○(가칭) 「학교 기숙사 운영 길라잡이」 발간 예정 -
조치결과
답변종결
누리집 담당부서
- 의사담당관실 : 055)211-7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