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도정 홍보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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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자
소통기획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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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요지
〇 경남의 도정 홍보 예산은 광역 지자체 중에서도 최저 수준. 도정 홍보는 도민들이 필요한 사업, 정책을 알 수 있는 수단. 부족한 예산 사정으로 인해 도정홍보의 어려움은 없는지?
- 우리 도의 SNS 홍보예산은 광역지자체 중에서도 최저 수준으로 부족한 실정임
- 도정홍보를 SNS를 통해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우리 도 온라인홍보 채널 구독자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 미디어 환경변화와 코로나19 상황으로 SNS를 이용한 도정홍보와 도민소통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함
- 신속하고 정확한 도정소식 뿐만아니라 재미도 있는 홍보 서비스로 도민의 도정관심을 높여야 함
- 도정홍보 강화의 필요성을 충분히 공감하고 인력과 예산을 늘려가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함,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림
〇 각 부서와 출자출연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영상 홍보물을 제작,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되어 있는데, 확산이 잘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임. 개선 방안은?
- 소통기획관실에서 제작하는 홍보영상외에 주요현안과 정책에 따라 부서와 출자출연기관이 개별적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유사 주제의 홍보영상은 사전에 정보를 공유, 협업하여 제작·홍보하고 있음
- 전문성 있는 영상홍보물 제작·공유 플랫폼, 개별운영 중인 홍보채널의 상호 연계, 직원 홍보역량 강화, 미디어 트렌드와 이용자 기대를 정기적으로 분석하여 홍보효과를 향상시키고자 함
- 또한, 짧은 시간에 가볍게 보면서도 도정소식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도 힘쓰겠음 -
추진상황
〇 SNS를 통한 소통,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온라인소통 활성화 계획 수립('21.3월)
〇 SNS 운영현황 중간점검 및 하반기 운영계획 수립('21.8월)
〇 부서·출자출연기관 개별운영 채널을 한곳에 모아 도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마련
- 정책주제별, 매체별 홍보 및 소통 접근성 향상을 위한‘소통채널을 한눈에’서비스 개시('21.7월) -
조치결과
답변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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