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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의 질 향상노력 질주

  • 회기정보

    제149회 4차    원본파일 회의록

  • 질문일

    1998.12.3

  • 질문의원

    윤학송(함양군2, 무소속, 농림수산위원회)

  • 질문요지

    °공공서비스의 질을 측정할 수 있는 지표인 각종 헌장 공포
    °공포된 헌장의 도민 만족도 정례적 측정
    °공공서비스를 상품화하여 ISO인증 받도록 노력

  • 관련부서

    행정과

  • 답변자

    행정지원국장

  • 답변요지

    °경상남도 행정서비스헌장 연내 시행계획
    - 종합민원,행정심판,소비자보호,농지전용,건축민원,자동차운송사업등
    록,사회복지법인,어업허가
    °8개분야 헌장 시범실시 후 점차 확대 시행
    °정기적으로 도민만족도 조사실시 등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
    의 노력 경주

  • 추진상황

    °경상남도 행정민원서비스헌장 7개 분야 제정·공포('98.12.21)
    - 경남광장,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및 종합민원실 헌장패널 비치 홍보
    °경상남도 민원행정서비스만족도 조사
    - '99조사(9.1~9.30)결과 민원처리에 만족
    °2000년 행정서비스헌장 확대제정시 다양한 의견 수렴 : 2~5월,500여명
    - 관련 공무원,민간인,관련기관·단체 및 각계 전문가 의견 수렴으로
    5차에 걸치 수정 보완(17개헌장)
    °행정서비스헌장 확정 공포 및 헌장운영에 관한 규정 발령(2000.8.3)
    : 17개헌장
    - 신문등 언론 홍보 56회, 팸플릿 제작배부 25,800매
    공무원 교육 3,285명
    °고객 만족도 조사(3회) 및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2001.1)결과 공표
    °2000 행성서비스헌장 이행실태 점검실시 : 3회 전시군 및 행당실과
    °2000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종합평가결과 우수기관 선정:은상수상
    - 헌장제정, 실천, 사후관리 부문 전반적 우수
    °2001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 및 이행기준 달성
    도 평가, 공무원에 대한 교육의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임

  • 조치결과

    이행완료

누리집 담당부서

  • 의사담당관실 : 055)211-7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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