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음산터널 추진상황 및 창원터널 교통량 감소를 위한 해결책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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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자
도지사 권한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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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요지
❍ 창원터널은 하루 9만 여대가 통행하는데, 창원터널은 무료이고
비음산터널은 민자를 투입하는 유료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통행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측 되며, 어느 정도는 교통량 분산이 될 수
있겠지만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있을지 의문임
❍ 창원시와 김해시 입장이 다르고, 김해시는 적극적인 반면, 창원시는
소극적임, 창원시정연구원에서 용역을 하고 있어 그 결과가 나와야
봐야 알 수 있겠지만 창원시가 염려하는 인구유출이나 재산가치
하락, 재정부담 등 여러 가지 문제도 일리가 있음
❍ 도에서는 창원~부산간 민자도로 관계 등 여러 가지 고려요소가
있겠지만 긍정적인 입장에서 검토하겠음
❍ 주무관청은 창원시와 김해시이지만 도가 어떤 형태로든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함, 재정사업으로 추진 할 수 있는지도 적극 검토하겠음. -
추진상황
❍ 비음산터널 개설 관련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ʹ17.12.5.
- 회의주재 : 도지사 권한대행
- 참 석 자 : (도) 기획조정실장 등 4명, (창원시) 제2부시장 등 3명
(김해시) 부시장 등 3명
- 회의내용 : 비음산터널 개설 관련 2개 市의 그 간 추진상황,
문제점 분석, 향후 세부추진계획 등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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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결과
답변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