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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학교 정책의 철학과 발전방향

  • 회기정보

    제334회 2차    원본파일 회의록 영상

  • 질문일

    2016.3.9

  • 예상원(밀양2, 자유한국당, 의회운영위원회)
  • 질문요지

    ○행복학교 정책의 철학과 발전방향

  • 관련부서

  • 답변자

    교육감

  • 답변요지

    ○ 행복학교 정책의 추진 목적 및 필요성
    - 가르침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배움 중심의 새로운 교육 및 학교 혁신에 대한 필요성 증대
    - 교육 주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민주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가꾸어 가는 경남교육 구현

    ○ 행복학교의 운영 철학
    - 민주성: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운영되는 교육
    - 미래성: 교육의 내용과 방법 모두를 혁신한 창의적인 교육
    - 공공성: 모든 학생들의 질 높은 배움이 있는 교육
    - 지역성: 지역사회 자원을 이용하고 지역에 기여하는 교육

    ○ 행복학교 발전방향(연차별 운영 계획)
    - 도입기(2014.09.~2015.2.): 행복학교 추진 계획 수립, 기반조성(홍보,연수), 행복학교 11교·행복맞이학교 70교 운영
    - 성장기(2015.03.~2017.02.): 행복학교 21교·행복맞이학교 85교 운영, 거점학교 운영
    - 확산기(2017.03.~2019.02.): 행복학교 50교·행복맞이학교 100교 운영, 거점학교 운영, 행복학교 벨트 구성, 행복학교 지구 운영
    - 일반화(2019.03.~): 거점학교를 중심으로 행복학교 일반화, 행복학교 지구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학교 일반화

  • 추진상황

  • 조치결과

    답변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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