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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성적 향상 대책 관련

  • 회기정보

    제411회 3차    원본파일 회의록 영상

  • 질문일

    2024.3.7

  • 유계현(진주4, 국민의힘, 의장)
  • 질문요지

    □ 수능성적 향상 대책 관련
    ❍ 본 의원은 지난 2021년 11월에 수능 성적 등을 가지고 도정질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본 의원이 수능 성적 하락 문제의 전제가 되는 적정학력에 대해 교육감님께서도 그 개념적 정의에는 동의하시면서도 적정학력을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서의 학력 전수조사는 반대하시는 입장이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지금도 변함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교육감님, 맞습니까?

  • 관련부서

    진로교육과

  • 답변자

    교육감

  • 답변요지

    ○ 학생 대부분이 수시모집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는 정도로 수능을 대비하고 있어 수능 성적은 다른 시도에 비하여 다소 낮은 편임.
    ○ 수능 성적이 곧 학력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음. 지금의 학생들은 미래 사회에 적응하고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 중심 교육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함.
    ○ 그렇지만 수능 위주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음.
    - 전국연합학력평가와 수능 모의평가 후 문항 분석과 정답률을 분석하여 ‘문항분석 자료집’을 제작․배부함.
    - 고3 학생들의 수능 실전에 대한 감각을 키우고자 수능 대비 최종 모의고사인 ‘수능 대비 마무리 자료집’을 개발하여 배부함.
    - 그 외, 도내 고등학생 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 도움 자료집을 제작하여 배부함.
    - 학력 향상을 위해 학생 맞춤형 교과보충 프로그램인 ‘학교 안 누리교실’을 운영하고, 기초학력을 보장하기 위해 전체 일반고를 대상으로 ‘두드림학교’를 운영함

  • 추진상황

  • 조치결과

    답변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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