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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교육청 평가결과에 대한 대책

  • 회기정보

    제339회 3차    원본파일 회의록 영상

  • 질문일

    2016.9.27

  • 박준(창원4, 자유한국당, 건설소방위원회)
  • 질문요지

    ○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에 대한 도교육청의 대책
    - 최근 2년간 도교육청의 평가결과 모두 전국 도교육청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고,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와 “교육청 특색사업”지표에서는 아주 낮은 점수를 보였는데, 성적이 부진하게 나온 데 대한 이유와 평가전반에 대한 향상 대책

  • 관련부서

  • 답변자

    교육감

  • 답변요지

    ○ 평가 결과 분석
    - 2014년, 2015년 교육부의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경남교육청은 도단위‘종합 4위 이하’, 중위권으로 나타남.
    ○ 평가 결과 부진 이유
    - 성과위주, 결과중심의 교육활동보다는 교육본질 추구에 중점을 두고 정책 추진
    - 경남교육 정책 추진에 대한 학생, 학부모에 맞는 맞춤형 홍보 부족
    ○ 평가 결과 향상 대책
    - 성과 중심, 결과 중심의 교육활동보다는 교육본질을 추구하겠다는 생각에는 변함없음.
    - 하지만, 시도교육청 평가 지표 분석을 통하여 경남교육청이 노력하고 있는 부분이 드러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음.
    - 특히, 지표별 부진 원인을 분석하여 취약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내·외부 컨설팅을 통하여 취약 분야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홍보를 강화하고자 함.

  • 추진상황

  • 조치결과

    답변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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