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위원회소식

홈으로 위원회소식
통합검색
위원회소식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경남도의회, 제2회 추경 세입ㆍ세출예산안 5조 140억원 가결
작성자 경상남도의회 작성일 2017.09.20 조회수 358
경상남도의회 교육청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학범)는 제347회 임시회 기간 중 19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해 경남도교육청이 제출한 제2회 추경 세입ㆍ세출예산안 5조 140억원을 재석위원 전원 찬성으로 원안가결 했다.

이날 예결특위 회의를 주재한 최학범 위원장은 예산 심사에 앞서 김원찬 부교육감에게 정책질의를 통해 최근 미세먼지 피해가 심각한 만큼 경상남도교육청은 미세먼지 예방 및 대책 사업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미세먼지로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예산 심사에서는 학교시설의 내진 보강 사업은 모든 학교에서 신속하게 추진돼야 하지만, 교육청에서는 소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등 학교 건축물의 지진 예방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지적하면서, 다른 사업보다 내진 보강 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 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학교 신․증설사업 등을 위해 국고 상환을 조건으로 발행되는 지방교육채의 발행이 남발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해야 하며, 올해 경남교육청이 긴축 재정 등의 노력으로 1,751억원을 조기 상환한 것처럼 지속적으로 지방교육채를 관리해 교육 재정의 건전성이 확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미세먼지 예방을 위해 편성된 체육관 신축 공사, 공기 정화장치 설치 사업 등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시설이 되도록 신속한 예산 집행을 요구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2017년도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ㆍ세출예산안 종합심사보고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