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8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차 (1) 2021.09.07

영상자료

제388회 경상남도의회(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회의록 제2호
경상남도의회사무처

일시 : 2021년 9월 7일(화)
장소 : 경제환경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

심사된 안건
1.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경제환경위원장 제안)

(13시 31분 개의)
1.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경제환경위원장 제안)
○위원장 박준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88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제2차 경제환경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긴급하게 열린 회의임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회의의 심사할 안건은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우리 위원회가 제안하여 본회의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위원님 여러분의 면밀한 검토를 부탁드리면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2020년 8월 댐 하류 홍수피해 발생에 따라 재발방지 대책 마련과 신속한 국가 보상을 정부에 촉구하기 위하여 우리 위원회 안으로 채택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특히 재발방지 대책과 신속한 국가 보상을 위하여 본 안건을 제안하신 김일수 의원님 나오셔서 건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일수 의원 반갑습니다.
김일수 의원입니다.
의안 심사를 비롯한 의정 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유인물은 전자회의록에 실음)
!#A18527##388_5_경제환경_2차 1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리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원안대로 채택하여 주실 것을 요청드리며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박준호 김일수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위원회 개최 전 간담회를 통해 본 안건에 대한 충분한 논의가 있었으므로 댐 하류 홍수피해 대책과 국가보상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우리 위원회 안으로 채택하고자 합니다.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88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제2차 경제환경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 35분 산회)

○출석 위원(6인)
박준호 김일수 강근식
김진부 김진옥 이옥선

○출석 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정종선

○출석 공무원 및 기타 참석자
기후환경산림국장 정석원
수질관리과장 조용정

○속기사
이아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