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3회 건설소방위원회 제2차 (1) 2021.03.18

영상자료

제383회 경상남도의회(임시회)
건설소방위원회회의록 제2호
경상남도의회사무처

일시 : 2021년 3월 18일(목)
장소 : 건설소방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

심사된 안건
1.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유계현 의원 외 15명 발의)

(13시 38분 개의)
○위원장 한옥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83회 임시회 제2차 건설소방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 1건입니다.
본 안건은 여기 계신 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국토부는 우리 도와 제대로 된 협의 결과조차도 없이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를 김천으로 이전하도록 균형발전위 안건으로 상정하는 등 지역 균형 발전에 심각한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원님들의 심도 있는 심사를 부탁드리고, 본 건의안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국토교통부 등 관계 기관에 전달되어 우리 도민이 원하는 결과가 도출됨으로써 경남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원드립니다.

1.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유계현 의원 외 15명 발의)
○위원장 한옥문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을 상정합니다.
대표 발의하신 유계현 의원님 대신해서 김윤철 의원님 나오셔서 건의안에 대해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윤철 의원 김윤철 의원입니다.
의안번호 제882호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유인물은 전자회의록에 실음)
!#A17849##383_6_건설소방_2차 1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
이에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을 전면 철회할 것을 촉구하기 위한 건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위원장 한옥문 김윤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수석전문위원 검토보고는 위원님들의 이의가 없으면 배부해 드린 보고서로 갈음해도 되겠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유인물은 전자회의록에 실음)
!#A17850##383_6_건설소방_2차 2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 검토보고서#!
그러면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이어서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남혁신도시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고 제383회 임시회 제2차 건설소방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 42분 산회)

○출석 위원(6인)
한옥문 성동은 김윤철
박우범 성낙인 이상인

○출석 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하태홍

○출석 공무원 및 기타 참석자
서부균형발전국장 이인숙
균형발전과장 양현우

○속기사
강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