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8회 동남권항공대책을위한특별위원회 제5차 (1) 2019.11.12

영상자료

제368회 경상남도의회(정례회)
동남권항공대책을위한특별위원회회의록 제5호
경상남도의회사무처

일시 : 2019년 11월 12일(화)
장소 : 동남권항공대책을위한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심사된 안건
1.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동남권항공대책을위한특별위원장 제안)

(09시 32분 개의)
○위원장 박준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8회 경상남도의회 정례회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개의합니다.
오늘 회의는 우리 특위가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활동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난 6월 김해신공항 건설계획에 대한 국무총리실 재검증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고, 제대로 된 관문공항 건설이라는 지역의 숙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위원님들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동남권항공대책을위한특별위원장 제안)
○위원장 박준호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을 건을 상정합니다.
그동안 우리 특위는 2018년 12월 14일부터 지금까지 1년간 김해공항 및 부산지방항공청 방문 건의, 지역 정치권과의 연대, 공동 기자회견을 통한 도민 공감대 형성, 학술대회 개최 등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였고, 이러한 우리 특위의 활동으로 지난 6월 김해신공항 건설계획에 대한 국무총리실 재검증이 확정되었으나, 5개월이 지나도록 검증위원회조차 구성되지 못한 상태에서 아직은 재검증 추진을 낙관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관련 지자체 및 지역 정치권, 도민들의 여론 결집 등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활동기간 연장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사유로 배부해 드린 연장안대로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을 2020년 12월 13일까지 1년간 연장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유인물은 전자회의록에 실음)
!#A16025##368_9_동남권항공대책을위한특별위원회_5차 1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오늘 행정사무감사로 인해서 매우 바쁜 귀한 시간 내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이것으로 제368회 정례회 동남권 항공대책을 위한 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34분 산회)

○출석위원수 9인

○출석위원
박준호 신상훈 김진부
김진옥 김호대 손덕상
신영욱 이종호 한옥문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황외성

○속기사
서은정

프로필

- 발언자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