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학교 정책의 철학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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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자
교육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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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요지
○ 행복학교 정책의 추진 목적 및 필요성
- 가르침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배움 중심의 새로운 교육 및 학교 혁신에 대한 필요성 증대
- 교육 주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민주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가꾸어 가는 경남교육 구현
○ 행복학교의 운영 철학
- 민주성: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운영되는 교육
- 미래성: 교육의 내용과 방법 모두를 혁신한 창의적인 교육
- 공공성: 모든 학생들의 질 높은 배움이 있는 교육
- 지역성: 지역사회 자원을 이용하고 지역에 기여하는 교육
○ 행복학교 발전방향(연차별 운영 계획)
- 도입기(2014.09.~2015.2.): 행복학교 추진 계획 수립, 기반조성(홍보,연수), 행복학교 11교·행복맞이학교 70교 운영
- 성장기(2015.03.~2017.02.): 행복학교 21교·행복맞이학교 85교 운영, 거점학교 운영
- 확산기(2017.03.~2019.02.): 행복학교 50교·행복맞이학교 100교 운영, 거점학교 운영, 행복학교 벨트 구성, 행복학교 지구 운영
- 일반화(2019.03.~): 거점학교를 중심으로 행복학교 일반화, 행복학교 지구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학교 일반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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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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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치결과
답변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