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5회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조기건설을위한특별위원회 제5차 (1) 2019.07.09

영상자료

제365회 경상남도의회(임시회)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조기건설을위한특별위원회회의록 제5호
경상남도의회사무처

일시 : 2019년 7월 9일(화)
장소 :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조기건설을위한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연장의 건

심사된 안건
1.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연장의 건(남부내륙철도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장 제안)

(15시 15분 개의)
1.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연장의 건(남부내륙철도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장 제안)
○위원장 김현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65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개의합니다.
오늘 회의는 우리 특위가 남부내륙철도 조기 건설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활동 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난 1월 29일 정부의 예타 면제 결정으로 서부경남 성장 축을 확보하고, 조선업 등 경기 불황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우리 특위가 목표한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고, 남부내륙철도 조기 건설이라는 50여 년간의 지역 숙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기간 연장의 건을 상정합니다.
그동안 우리 특위는 2018년 7월 27일부터 지금까지 1년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방문 건의, 지역 정치권과의 연대, 조기 건설 홍보물 제작을 통한 도민 공감대 형성, 학술대회 개최 등 남부내륙철도 조기 건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였고, 이러한 우리 특위의 활동으로 집행부가 예비 타당성 면제와 조기 착공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는 추진 동력이 되는 성과를 달성하였으나 아직은 사업의 조기 추진을 낙관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관련 지자체 및 지역 정치권, 도민들의 여론 결집 등 남부내륙철도 조기건설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활동 기간 연장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사유로 배부해 드린 연장안대로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 기간을 2020년 7월 26일까지 1년간 연장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유인물은 전자회의록에 실음)
!#A15770##365_9_남부내륙철도조기건설을위한특별위원회_5차 1 남부내륙철도 조기 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그러면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것으로 제365회 임시회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가 많았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 18분 산회)

○출석위원수 15인

○출석위원
김현철 장규석 강근식
김성갑 김윤철 김진부
박정열 성연석 손호현
송오성 옥은숙 이옥철
정동영 황보길 황재은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황외성

○속기사
강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