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5회 기획행정위원회 제1차 (1) 2018.07.09

영상자료

제355회 경상남도의회(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회의록 제1호
경상남도의회사무처

일시 : 2018년 7월 9일(월)
장소 : 기획행정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ㅇ 부위원장(이정훈) 인사

(14시 55분 개의)
○위원장 이옥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55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기획행정위원회를 개의합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이옥선 위원입니다.
먼저 본 위원에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훌륭한 인품과 지혜를 골고루 갖추신 위원님들과 앞으로 2년 동안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도정 전반에 대한 정책 기획뿐만 아니라 예산과 인사 등 도정 운영의 핵심 업무를 소관하고 있어서 우리 위원회의 책무가 막중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우리 위원님들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서 도정을 바르게 견지하고 또 올바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도민에게 신뢰받는 위원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위원회가 도의회 내에서도 가장 모범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민주적이고 투명하게 처리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위원님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오늘 의석 배정은 아직 부위원장이 선임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명 가나다순으로 임시 배정하였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부위원장 선임 후에 다음 회기부터는 의석 배정을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위원회는 제11대 개원 후 최초 회의로써 부위원장 선임의 건 한 건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먼저 부위원장 선임에 앞서서 위원님들의 의견을 여쭙겠습니다.
정회시간 동안 각 위원님 소개가 간단하게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략하고 바로 안건 처리에 들어가고자 하는데 어떠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동의를 해 주셨기 때문에 바로 안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4시 57분)
○위원장 이옥선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경상남도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에 따르면 위원회에 부위원장 한 명을 두고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으며,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부위원장을 호선하는 방법에는 구두추천, 투표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 구두추천을 받아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이의가 없으므로 부위원장을 구두추천의 방법으로 호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제11대 도의회 전반기 기획행정위원회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힘써 주실 부위원장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낙인 위원님, 추천해 주십시오.
○성낙인 위원 이정훈 위원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이옥선 성낙인 위원님께서 이정훈 위원님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분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더 이상 추천이 없으므로 이정훈 위원님을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이정훈 위원님이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이정훈 위원께서는 단상에 나오셔서 간단한 인사 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ㅇ 부위원장(이정훈) 인사
○이정훈 위원 감사합니다.
제11대 경상남도의회 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이정훈입니다.
여러 가지 많이 부족합니다만 선임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옥선 위원장님을 잘 보필해서 여러 위원님들 뜻이 잘 관철될 수 있도록, 우리 위원회가 모범적이고 소통이 잘 되는 그런 위원회를 만들 수 있도록 위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 이옥선 이상으로 제355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기획행정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59분 산회)

○출석위원수 10인

○출석위원
이옥선 김영진 박문철
박옥순 성낙인 성연석
신영욱 예상원 이정훈
황재은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이기언
 
○속기사
이혜진

프로필

- 발언자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