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5회 교육위원회 제1차 (1) 2018.07.09

영상자료

제355회 경상남도의회(임시회)
교육위원회회의록 제1호
경상남도의회사무처

일시 : 2018년 7월 9일(월)
장소 : 교육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ㅇ 부위원장(조영제) 인사

(15시 04분 개의)
○위원장 표병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11대 경상남도의회 전반기 교육위원장으로 선임된 양산시 제3선거구 표병호 위원입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우리 교육위원회에 대한 도민들의 기대가 막중합니다.
저희도 마찬가지로 정신 똑바로 차려서 도민이 만족할 때까지 현안에 대해서 심사숙고해 주시고 한 가지 한 가지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에 답이 있는 것과 같이 저희도 열심히 해서 도민이 만족할 때까지 위원직 또는 직분에 맡게 성실히 다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55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 개의를 하겠습니다.

1. 부위원장 선임의 건
(15시 05분)
○위원장 표병호 의사일정 제1항, 제11대 경상남도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위원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부위원장 선임과 관련 규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경상남도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에 부위원장은 위원회별로 한 명을 두고,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이를 본회의에 보고하고,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는 부위원장이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부위원장 호선 방법은 추천 또는 무기명투표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서 구두 추천을 받아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구두 추천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위원회를 위하여 열심히 일하여 주실 부위원장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순호 위원님.
○송순호 위원 반갑습니다.
송순호 위원입니다.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자유한국당 비례의원 출신이신 조영제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표병호 다른 위원 추천이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위원이 안 계시므로 조영제 위원님을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조영제 위원님이 제11대 경상남도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조영제 위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간단한 인사 말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부위원장(조영제) 인사
(15시 08분)
○조영제 위원 잠시 말씀 전에 원내교섭 진행과정에서 제가 조금 조율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산만하게 다닌 점 양해를 표합니다.
죄송합니다.
존경하는 송순호 위원님으로부터 추천을 받아서 만장일치로 부위원장에 추대해 주셔서 정말 무거운 책임감과 또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여기에 계시는 존경하는 선배·동료 위원님들 정말 한 분 한 분 모두 훌륭하시고 인품이 탁월하신데 부족한 저를 이런 막중한 소임을 맡긴 데 대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면서, 존경하는 표병호 위원장님을 잘 보필하면서 여야 어떤 정당을 떠나서 협치하고 상생하는 그런 모습으로 우리가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한 가족 공동체라는 그런 마음으로 함께 소통하면서 제가 중간에서 어떤 정리할 부분이 있으면 제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면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표병호 조영제 부위원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기 때문에, 이상으로 제355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 10분 산회)

○출석위원수 9인

○출석위원
표병호 강철우 김경수
박삼동 송순호 옥은숙
이병희 장규석 조영제

○출석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김인수
 
○속기사
윤영선

프로필

- 발언자 정보가 없습니다.